변경등록

행정지원 비영리민간단체 변경등록

변경 등록 대상

  • 등록 단체가 다음과 같은 사유로 등록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변경등록신청서를 등록 기관에 제출
    • -단체의 명칭을 변경한 경우
    • -대표자 또는 관리인을 변경한 경우
    • -주된 사무소 소재지를 변경한 경우
    • -주된 목적사업을 변경한 경우

신청 서류  서식 다운로드

  • 공통 서류
    • -변경등록신청서
    •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증(원본)(회수용)
    • -변경사항이 반영된 단체의 회칙(또는 정관) 1부
    • -변경사항이 논의된 총회 회의록 1부- 참석자등록부 첨부
  • 변경 사유별 추가 신청서류
변경 사유별 추가 신청서류 현황 표
변경사유 신청서류
① 단체명칭
  • 공통서류
② 대표자(관리인)
  • 공통서류, 대표자 인적사항(기본인적사항, 주요경력 등)
③ 주된 사무소 소재지
  • 공통서류, 사무소의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등기부등본, 사무실임차계약서, 소유자 또는 임차인이 단체명이 아닌 경우 소유자 또는 임차인 명의의 건물사용승낙서 등)
④ 주된 사업
  • 공통서류, 사업계획서, 예산서

※ 제출서류 중 회칙 또는 정관과 총회 회의록은 간인 후 제출필요(원본대조필 날인)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 담당자 : 김태자 / 연락처 : 052-229-2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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