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운영

건축주택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운영

목적

공동주택 분야의 전문적․체계적 지원을 통하여 선진화 기반을 구축하고 투명하고 살기 좋은 공동체 문화 조성

사업 개요

  • 구 성 : 상담실(전문가 1명) 및 외부전문지원단 운영(관련 전문가 58명)
  • 주요기능
    • - 공동주택의 효율적인 관리에 필요한 진단, 감사, 상담, 교육
    • - 구․군 분쟁조정 지원 및 관리컨설팅 등
  • 사업기간: 2015년 ~ 계속
  • 소요예산: 124백만원

추진사항

  • ‘15. 6. 1. :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개소(‘15. 5. 11. 상담원배치)
  • ‘15. 9. ~ 10. : 공동주택 3개단지 감사실시
  • ‘16. 3. 31. : 집합건물 표준관리규약 제정
  • ‘16. 4. 28. : 관리주체 역량강화 교육(주택관리사 400명)
  • ‘16. 4. ~ 6. :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6개 단지)
  • ‘16. 5. ~ 7. : 공동주택관리실태 감사(2개 단지)
  • ‘16. 9. 8. :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개정
  • ‘16. 10. 18. :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500명)
  • ‘16. 11. ~ 12. : 소규모공동주택 맞춤형 재능기부단 운영
  • ‘16. 12. : 공동주택관리 가이드북 작성·배포(1,000부)
  • ‘16. 12. 29 : 공동주택관리조례 제정

향후계획

  • 상담실 지속 운영(‘17. 1월중 상담사 공개채용)
  • 소규모 공동주택 맞춤형 재능기부단 운영
  • 공동주택 감사 및 구성원 교육 등 추진
담당부서 : 건축주택과 / 담당자 : 정동욱 / 연락처 : 052-229-4491 / 최근 업데이트 : 2017-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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