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낭비신고센터

민원/참여 민원신청/확인 예산낭비신고센터

민원작성

  • 예산낭비신고센터는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지 않고, 예산절약과 수입증대와 관련한 제안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시민 여러분이 생활속에서 알게 된 예산낭비 사례, 예산절약 등 제안을 예산낭비신고센터에 알려주세요.
    예산낭비신고 처리 및 제도개선을 통해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올바르게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법적근거

  • 지방재정법 제48조의2, 같은법 시행령 제54조의2

 

예산낭비신고센터 설치

 

예산낭비신고 처리절차

예산낭비신고 내용은 예산낭비신고센터에 접수되어, 타당한 신고사항에 대해서 접수 후 30일이내 신고내용에 대한 사실확인 및 조사를 거쳐 소관부서에서 신고자에게 그 처리결과를 통보하게 됩니다.

step1 신고인, 예산낭비신고서 제출, step2 신고센터, 신고 접수, step3 처리부서, 사실확인 및 조사, step4 처리부서, 처리결과 통보 30일 이내, 신고센터, 신고인

※ 신고내용의 구체성이 떨어지거나, 개인의 민원성 신고 내용은 타당하지 않은 신고(무관한 신고)로 처리됨을 안내드립니다.

 

담당부서 : 예산담당관 / 담당자 : 이상의 / 연락처 : 052-229-2233
만족도 체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별5점     별4점     별3점     별2점     별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