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조사결과

민원/참여 민원안내 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조사결과

시민 여러분께서 직접 평가해주세요.

공무원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이면서 주인인 시민으로부터 직접 평가를 받아 시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감동 행정을 구현하고자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시민이 직접 평가하는 것입니다.

조사 개요

  • 조사 기간 : 2017년 5월 ~ 11월
  • 조사 방법 : 전문 조사기관의 용역 조사
  • 조사 항목별 조사 대상
    • - 공무원전화친절도 : 전 직원(일부현업직원 제외, 1,000명)
    • - 방문 민원 고객만족도 : 59개 부서
    • - 민원 처리 고객만족도 : 300명

조사 결과

  • 종합 점수 : 91.4점(전화친절도 92.3, 방문민원응대 88.4, 민원처리만족도 93.5)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구분 조사항목
    민원처리
    만족도
    전화
    친절도
    방문민원
    만족도
    2017년 91.4 93.5 92.3 88.4
    2016년 91.2 94.3 92.6 86.6
    2015년 91.1 94.3 93.1 86.0
    ※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최근3년간)
  • 부서별 종합 순위
    • - 최우수 : 울산박물관
    • - 우수 : 울산도서관추진단, 민생사법경찰과
    • - 장려 : 총무과, 자치행정과, 여성가족청소년과, 해양수산과

조치 사항

  • 우수 부서 시상 : 7개 부서 상패 및 시상금 2,500천원
  • 우수 직원 격려 : 상위 50명, 온누리상품권 지급
  • 하위 직원 교육 : 하위 50명, 개인별 1:1전화응대 친절교육 실시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 담당자 : 이창열 / 연락처 : 052-229-24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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