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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개념 및 추진배경

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시민여러분께서 직접평가해 주세요

공무원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이면서 주인인 시민으로부터 직접 평가를
받아 시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서 고객감동 행정을 구현하고자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시민이
직접 평가하는 것입니다.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3. 5월 ~ 11월
  • 조사방법 : 전문 조사기관의 용역조사
  • 조사항목별 조사대상
    • 공무원전화친절도 : 전직원(일부현업직원 제외, 1,000명)
    • 방문민원 고객만족도 : 58개부서
    • 민원처리 고객만족도 : 300명
조사결과
  • 종합점수 : 88.1점(전화친절도 91.4, 방문민원 고객만족도 84.9, 민원처리 고객 만족도 87.8)
    ※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최근3년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구분 조사항목 비고
    민원처리
    만 족 도
    전 화
    친절도
    방문민원
    만 족 도
    2013년 88.1 87.8 91.4 84.9  
    2012년 87.8 88.7 91.3 83.4  
    2011년 87.3 88.4 91.0 82.6  
  • 부서별 종합순위
    • 최우수 : 환경정책과
    • 우   수 : 교육혁신도시협력관실, 클린울산추진단, 감사관실
조치사항
  • 우수부서 시상 : 4개부서 상패 및 시상금2,500천원
  • 우수직원 격려 : 상위5%, 문화상품권 지급
  • 하위직원 교육 : 하위5%, 개인별 1:1전화응대 친절교육 실시

고객불편사항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