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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개념 및 추진배경

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시민 여러분께서 직접 평가해주세요

공무원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이면서 주인인 시민으로부터 직접 평가를
받아 시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감동 행정을 구현하고자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시민이
직접 평가하는 것입니다.

조사 개요
  • 조사 기간 : 2014. 5월 ~ 11월
  • 조사 방법 : 전문 조사기관의 용역 조사
  • 조사 항목별 조사 대상
    • 공무원전화친절도 : 전 직원(일부현업직원 제외, 1,000명)
    • 방문 민원 고객만족도 : 56개 부서
    • 민원 처리 고객만족도 : 300명
조사 결과
  • 종합 점수 : 89.8점(전화친절도 93.7, 방문 민원 고객만족도 84.2, 민원 처리 고객 만족도 91.5)
    ※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최근3년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구분 조사항목 비고
    민원처리
    만 족 도
    전 화
    친절도
    방문민원
    만 족 도
    2014년 89.8 91.5 93.7 84.2  
    2013년 88.1 87.8 91.4 84.9  
    2012년 87.8 88.7 91.3 83.4  
  • 부서별 종합 순위
    • 최우수 : 민생사법경찰과
    • 우   수 : 총무과, 건설도로과, 교육혁신도시담당관실
조치 사항
  • 우수 부서 시상 : 4개부서 상패 및 시상금2,500천원
  • 우수 직원 격려 : 상위5%, 문화상품권 지급
  • 하위 직원 교육 : 하위3%, 개인별 1:1전화응대 친절교육 실시

고객불편사항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