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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태화강역에 고속철도 운행 즉각추진마감

작성자
전**
등록일
2021-10-28
조회수
1,690
제안기간
2021-10-28 ~ 2021-11-27
울산 태화강역 KTX 이음 운행 계획은 부산 부전역에서 울산태화강 신경주 안동을 거쳐 청량리역까지의 새로운 노선입니다. 근데 왜 지금 당장 서울역/용산역에서 신경주를 거쳐 태화강역으로 진입하는 고속열차 투입은 안되는건가요?

울산 KTX 승객 점유율이 탑 상위권의 도시입니다. 이많은 승객들이 울산의 많은 산업체와 공공기관 출장 인력과 울산 시민들입니다. 이들의 편의를 위한다면 이제 신경주에서 태화강 노선이 완공되었으니(*대한민국 KTX 착공시 원래 최초 노선 계획) KTX 산천 일부를 편성해서 당장 태화강역으로 들어오면 안되나요? 철도청 입장에선 울산 승객들이 언양 KTX역까지 광역버스타고 40~50여분을 달려오는 수고가 뭔 상관이겠으며 또 주차문제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저들의 문제는 아니겠지요. 이런걸 시민대표 의원들과 행정가들이 철도청과 함께 조사 연구 노력하면 될일인데. 철도청에서 알아서 하겠지 손놓고 있으니 KTX에 돈벌어 주는 최대 승객의 도시 울산은 고작 안동이니 뭐니 산골 도시들 국토 균형발전의 일환으로 무궁화급 이음(서울 부산 2시간 50분) 개통하는데태화강역을 함께 개점하는 꼴이라 참 우습고 창피하고 열불납니다.

같은 철로로 KTX도 달리고 SRT GTX 다같이 달리는데 못할게 뭐있을까요? 울산에는 이런거 적극 해결하는 의원과 행정가들이 필요합니다. 뉴스에서 안동쪽 철로 공사가 늦어지고 어쩌고 하는데 그건 그쪽 노선 완공되면 운행하면되고 노선이 연결된쪽(신경주-태화강)은 열차운행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KTX 이음만 달리고 산천은 안되는거 아닐텐데 철도청이야 ktx 이용할 승객들은 언양역으로 나올텐데 미리서 머리 아프게 특별노선 준비하고 운영하고 싶진 않겠죠? 과연 누구를 위해 매일같이 울산 시민들과 출장오는 수많은 사람들 엿먹이는건가 궁금합니다.

​주요 핵심역에만 정차하는 특별편 서울역-천안-대전-대구-울산태화강-부전(신경주부터 부전까지는 200km 고속으로 못달려도 정차역을 위 6개로 줄이면 2시간에 충분히 운행가능함) 이런 ktx편성하면 이 차편을 이용하려는 울산 사람들 무척 많을거라 철도청 운영수지에도 문제가 없을텐데 왜 아직도 서울산 언양쪽으로 시민들 불편하게 뺑뺑 돌아다니게 하는가요? 도로까지 휘게 만들어 수백억 이익본 그자를 위해 철도까지 세월까먹고 있는가? 그것이 궁금합니다. 과연 울산 시청에는 이런 교통행정 검토가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울산 승객들을 언양으로 뺑뺑이 돌리지 맙시다. 세계적인 산업도시, 대한민국 수출의 허리 울산 동구 남구 북구 중구 도시 인프라 뭐가있습니까? 무슨 대기업하나 없는 지방 소멸 도시급아닙니까? 도대체 머한다고 언양 KTX를 중심으로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지 울산은 응답해야합니다!!! 그쪽에 땅투기한 울산 고위공무원 모두 조사해야합니다!!!! 현재 이시대를 살고있는 울산의 기존 도시들은 내팽개치고 언양에 죽어라 삽질하는 울산행정은 답해야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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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5
부서답변
1
부서답변 (1)
2021-11-15

시정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현재 서울~신경주~울산~부산으로 운행 중인 KTX 열차를 울산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서울~신경주~태화강~부전으로 운행 요청한 사항에 대해,
열차 운행계획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철도공사에 협의한 결과, 철도운행계획은 이용수요와 선로용량, 차량 및 승무원 운용 등 제반사항을 고려하여 수립하고 있으며,
현재로서는 신경주~태화강~부전 구간의 KTX 운행계획은 여러 여건 상 반영이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우리 시에서는 시민 들의 열차이용 편의를 위해 향후 이용수요, 교통상황 등을 고려하여 해당 구간의 KTX 운행에 대해 지속적으로 건의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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