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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뉴스 제목,작성자,작성일자,첨부파일,내용 항목이 있는 상세화면 [한국소비자원] 1372소비자상담센터·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스미싱 피해 주의 작성자 정윤선 작성일자 2021-11-01 첨부파일 210309_1372소비자상담센터·한국소비자원+사칭+스미싱+피해+주의_보도자료.pdf (174.7KByte) 미리보기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는 1372소비자상담센터나 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문자메시지(SMS)를 받았다는 소비자상담이급증*해 소비자피해 주의보를 발령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접수 건수 : 1,613건(2021. 2. 1. ~ 2. 28.)상담 사례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에게 가짜 해외결제 내역과 함께 ‘본인이아닐 경우 한국소비자원으로 문의’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가 수신되고 있고, 이에속아서 문자메시지에 안내된 전화번호(031-945-2713, 032-952-0973, 070-7893-2670 등)로연락할 경우 개인정보와 금융정보가 탈취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1372소비자상담센터와 한국소비자원은 개인거래나 결제와 관련한 문자메시지를보내지 않으므로 소비자에게 그와 같은 문자메시지를 수신하면 즉시 삭제하고,안내된 전화번호로 연락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만약, 문자메시지에 안내된 전화번호로 이미 연락하여 경제적 피해가 우려된다면경찰청 사이버수사국(www.cyberbureau.police.go.kr)에 신고하고, 스미싱*이 의심될경우 피해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불법스팸대응센터(국번 없이 118번)에도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한국소비자원] 1372소비자상담센터·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스미싱 피해 주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