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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전자상거래 구입 에어컨, 설치 관련 소비자불만 많아
작성자 정윤선
작성일자 2021-04-16
첨부파일 에어컨 (1).jpg 에어컨 (1).jpg  (304.1KByte) 에어컨 (2).jpg 에어컨 (2).jpg  (311.8KByte) 에어컨 (3).jpg 에어컨 (3).jpg  (334.7KByte) 에어컨 (4).jpg 에어컨 (4).jpg  (323.9KByte) 에어컨 (5).jpg 에어컨 (5).jpg  (324.8KByte) 에어컨 (6).jpg 에어컨 (6).jpg  (298.5KByte)

전자상거래 구입 에어컨, 설치 관련 소비자불만 많아요

여름철 더위에 대비해 에어컨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특히 전자상거래를 통해 에어컨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어요 그러나 에어컨 설치와 관련한 소비자피해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한국소비자원 이 최근 3년간 접수된 에어컨 관련 피해구제 신청 954건을 유형별로 분석하였습니다.

에어컨 관련 피해구제 신청 현황 피해유형별 : 설치39.8%, 품질 29.9%, a/s불만13.3%, 계약11.8%, 표시광고2.9%, 기타2.3% 설치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가장 많았어요 월별로는여름철 6~8월에 피해구제 신청이 가장 많았어요

전자상거래에서 설치 관련 분쟁이 많았어요 판매방법별 피해구제 신청 현황 일반판매 506,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 364, 기타 65, 방문판매 19 설치 관련 피해 379건에 일반판매 172건,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 173건

한국소비자원은 에어컨 관련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해 당부했어요 제품구성, 추가 설치비 등 계약 조건을 확인하세요 설치기사와 설치 장소 방법 비용 등을 충분히 협의하세요 설치 즉시 가동하여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세요 주기적인 자가점검으로 에어컨 이상증상에 대비하세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소비자상담센터 구번없이 1372 www.ccn.go.kr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한국소비자원] 전자상거래 구입 에어컨, 설치 관련 소비자불만 많아
https://www.kca.go.kr/home/sub.do?menukey=4002&mode=view&no=1003116121 

담당부서 : 기업지원과 / 담당자 : 심용우 / 연락처 : 052-229-2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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