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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경매

전자경매의 정의

  • 수지 대신 무선 응찰기를 사용하여 응찰에서부터 낙찰까지의 전 과정을 전자화한 경매입니다.

전자경매의 필요성

  • 경매과정의 공정성,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
  • 경략정보 실시간 전파 기반이 구축된다.
  • 정보화를 통해 도매시장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
  • 고객의 편익을 도모하고 도매시장의 경쟁력을 향상시킨다.

전자경매 효과

  • 01출하자 ( 농업인 )

    • 출하물량이 공정하게 거래되고, 경락가격을 안방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전광판에 공개되는 낙찰가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출하농산물의 거래현황을 안방에서 인터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전국도매시장의 경락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 유리한 출하처를 선택할 수 있다.
  • 02도매시장법인,
    중도매인

    • 전자경매로 도매시장이 달라지고 있다.
    • 전자경매로 경매의 공정성, 투명성을 확보하고 믿고 찾는 도매시장입니다.
    • 판매원표 작성, 정산서 발급 등 도매시장의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 상품성 평가에 보다 많은 주의를 기울이게 되었다.
  • 03소비자 ( 소매상 )

    • 경략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도 · 소매할 수 있다.
    • 경매현장에서 전광판만 보면 경략가격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경매절차

경매절차

  • 생산자,출하자,산지유통인 > 도매시장법인 > 입하자료,정산자료 > 경매자료 DB > 관리사업소
  • 생산자,출하자,산지유통인 > 도매시장법인 > 일반경매시 > 수지식 경매, 서면식 경매 > 경매내역 > 경매자료 DB> 관리사업소 > 법인별자료집계 경략정보전송 > 도매시장 통합홈페이지
  • 생산자,출하자,산지유통인 > 도매시장법인 > 일반경매시 > 수지식 경매, 서면식 경매 > 경매낙찰 > 중도매인,매매참가인 > 유통판매 > 중도매인,매매참가인,대형할인매장,백화점
  • 무선응찰기→수신기, 이동식경매대 > 경매내역 > 경매자료 DB > 법인별자료전송 경략정보전송(실사건+정산)
  • 경매시간

    경매시간 - 법인별,취급분류, 경매시간(동절기10월~4월, 하절기5월~9월) 안내표
    법인별 취급부류 경매시간
    동절기(10월~4월) 하절기(5월~9월)
    울산원예농업협동조합 채소부류 05 : 00 부터
    과일부류 05 : 00 부터
    울산중앙청과(주) 채소부류 04 : 30 부터
    과일부류 04 : 45 부터
    울산수산업협동조합 수산선어류 05 : 30 부터 05 : 00 부터
    울산중앙수산시장(주) 냉동어류 -
    울산건해산물시장(주) 건해산물류 08 : 30 부터
    담당부서 :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담당자 : 이현정 연락처 : 052-229-6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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