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경제자유구역청] 홍보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K-수소 신기술 그랜드 챌린지 1기, 총 19건 신기술 신청
담당부서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작성일자 2021-09-08
조회수 111
첨부파일

울산경제자유구역청,‘K수소 신기술 그랜드 챌린지 1공모

수소산업 전() 주기 분야 총 19건 신기술 신청

생산 8, 저장·운송 4, 활용 7건 등

전문가 심사 거쳐 최종 5건 선정 사업화 자금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울산경제자유구역청(청장 조영신, 이하 울산경자청)은 울산창조경제센터와 함께 수소산업 전() 주기 분야 유망기업 유치를 위해 전국 최초로 올해 712일부터 831일까지 케이(k)-수소 신기술 그랜드 챌린지 1를 공모했다.

공모 결과, 19개 신기술이 신정됐다.

분야별로는 생산 8, 저장·운송 4, 활용 7, 지역별로는 울산 5, 서울·경기 등 14, 신청자별로는 예비창업자 4, 개인사업자 1, 법인사업자 14개이다.

사업 아이템은 이산화탄소 포집, 액화 시스템, 수소연료전지 부품, 수소개질, 수소충전소 활용 부품, 수소 생산 방법 등 수소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 가능한 분야의 신기술이 접수됐다.

공모전 다음 단계는 발굴한 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지원할 최종 기업을 선발하기 위한 서면·발표 심사이다.

심사*는 공모전에 파트너로 참여한 울산 소재 대기업과 투자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10명 내외의 심사위원을 통해 9월 한 달간 진행된다.

* 1차 서면심사 10개 내외 기업 선발 2차 발표심사 5개 내외 최종 선발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사업화 자금 지원(최대 500만 원), 파트너 기업과 사업 협력 기회(MOU 체결 등)를 제공하고,

또한 오는 11월에 개최하는 울산 국제수소에너지전시회 및 포럼에 참가비를 지원하여 선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게 한다.

이 외에도, 울산경제자유구역 내 인프라 제공, 기술 사업화를 위한 컨설팅·멘토링 지원, 데모데이* 등 맞춤형 기업 육성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 최종 선발 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파트너 기업, 투자사(펀드 운용사) 등과 네트워킹

울산경자청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기업들을 울산경제자유구역으로 유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지원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유관기관과 사업을 기획하여 공모 대상을 해외기업으로 적극 확대하는 등 수소산업 유망기업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담당부서: 기획행정부
  • 담당자: 송봉준
  • 전화번호: 052-229-8634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