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경제자유구역청] 홍보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케이-배터리 쇼(K-BATTERY SHOW) 2022’ 참가
담당부서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작성일자 2022-08-31
조회수 80
첨부파일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케이 - 배터리 쇼(K-BATTERY SHOW) 2022’참가

울산경제자유구역 및 핵심전략산업 적극 홍보로 투자유치

울산경제자유구역청(청장 조영신, 이하 울산경자청)831일부터 93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케이 - 배터리 쇼(K-BATTERY SHOW) 2022’ 전시회에 참가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 전시회는 이차전지 소재·부품과 장비를 주제로 공공기관을 포함 국내외 150여 개 사가 참가한다.

울산경자청은 이번 행사에 핵심전략산업 관련 국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기회 모색을 위한 홍보관을 설치해 울산경제자유구역 및 투자특전(인센티브)을 소개하고, 1:1 상담을 진행하여 투자유치 가능성 등을 타진한다.

* 핵심전략산업 : 수소저탄소에너지, 미래이동수단(모빌리티), 미래화학신소재

신규투자계획이 있거나 투자유치 가능성이 높은 기업은 집중 목표(타깃) 기업으로 선정하여 차후 직접 기업 방문이나 영상회의 등을 통해 상담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수소산업 분야 전문 전시회인 수소 미트(H2 MEET 수소 이동수단(모빌리티), 수소충전기반(인프라), 수소에너지) 전시회와 동시에 개최해 울산경제자유구역을 홍보하는데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경자청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수소기업 중심으로 투자유치활동을 펼쳤지만, 올해는 미래 이동수단(모빌리티), 미래화학신소재 분야가 새롭게 핵심전략산업으로 선정된 만큼 분야를 확장하여 활동할 계획이다.”이번 전시회는 이차전지산업 기업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울산경자청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담당부서: 기획행정부
  • 담당자: 송봉준
  • 전화번호: 052-229-8634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