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경제자유구역청] 홍보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핵심전략산업 선정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담당부서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작성일자 2021-08-20
조회수 80
첨부파일

에너지 허브 울산경제자유구역(UFEZ)

핵심전략산업 선정 전문가 자문회의개최

중점 유치업종, 지역 혁신성장계획 반영한 핵심전략산업 선정

울산경제자유구역청(청장 조영신)191530분 경제자유구역청 영상회의실에서 동북아 에너지 허브 울산경제자유구역(UFEZ : Ulsan Free Economic Zone) 핵심전략산업 선정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자문회의는 울산테크노파크, 울산연구원, 울산과학기술원(UNIST), 울산대학교 등 지역혁신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경제자유구역 핵심전략산업 선정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핵심전략산업은 울산의 풍부한 수소산업 기반을 활용하여 기존 주력산업과 지역혁신성장산업을 연계하여 경제자유구역의 혁신생태계 활성화와 글로벌 수소경제 선점에 기여할 수 있는 첨단기술제품 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입지혜택 지원과 지방투자보조금 지원 비율 우대를 받게 된다.

선정 과정으로는 먼저 정량적 분석을 통한 핵심전략산업 후보군 도출한 후 정성적 검토를 거쳐 산업군을 구분하고 산업코드 선별·추가하게 된다.

이어 전문가를 활용한 혁신생태계 연계구조 바탕의 성장경로를 확인·반영하는 컨설팅과 산업통상자원부의 최종 평가를 거쳐 오는 10월말 선정 고시된다.

조영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은 핵심전략산업 중심으로 발전을 강화하고, 첨단·핵심전략산업 투자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등 핵심전략산업 선정을 통해 울산경제자유구역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담당부서: 기획행정부
  • 담당자: 송봉준
  • 전화번호: 052-229-8634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