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경제자유구역청] 홍보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수소 선도도시 선점 위한 홍보전략 수립
담당부서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작성일자 2021-09-08
조회수 121
첨부파일

울산경제자유구역청(UFEZ),

수소 선도도시 선점 위한 홍보전략 수립

7,‘울산경제자유구역 중장기 홍보전략 수립 중간 보고회 개최

울산경제자유구역청(청장 조영신)이 수소 선도도시 이미지 선점을 위한 중장기 홍보전략 수립에 나선다.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은 97() 오후 2시 경자청 대회의실에서 울산경제자유구역(UFEZ) 중장기 홍보전략 수립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일반국민·울산시민 대상 울산경제자유구역(UFEZ) 인식조사 결과, 국내외 투자유치 홍보환경 분석, 투자유치 및 신에너지산업 전문가 인터뷰 등 중장기 홍보전략 수립에 필요한 각종 연구결과 등을 발표한다.

이어 발전자문위원 및 교수 등 다양한 홍보 관련 각 분야의 외부전문가들이 참석해 내실있는 중장기 홍보전략 수립을 위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요 발표내용으로는 일반국민·울산시민 대상 UFEZ 인식조사 결과 수소경제 인지도는 일반국민-잘모른다’ 37%, ‘울산시민-보통이다’ 49%, 울산경제자유구역에 대한 인지도는 일반국민-잘모른다’ 44%, ‘울산시민-보통이다’ 49%로 조사되었다.

특히 수소경제산업과 가장 연관있는 지역은 울산이 46.1%로 압도적인 1위로 나왔다.

전문가 인터뷰 결과 수소선도도시 이미지를 우선 선점해 네트워크 구축·확대를 위한 연속성있는 홍보, 성과·변화의 체감에 초점을 둔 홍보가 필요하고, 국내외 투자유치 홍보환경 분석결과 정주환경의 장점, 도시발전과 사업기회 확대 요소에 초점을 맞춘 홍보가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조사 결과와 전문적인 의견 수렴을 토대로 울산경제자유구역의 중장기 홍보전략을 더욱 내실있게 수립해 오는 11월 최종보고회를 통해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조영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은이번 중장기 홍보전략 수립을 통해 국내외 기업과 시민들에게 울산경제자유구역을 알릴 수 있는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방안이 마련 것으로 기대된다.”국내외 기업들이 울산경제자유구역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투자에 나서도록 하는 한편 시민들에게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는 홍보 전략을 수립하겠다.”라고 밝혔다.


  • 담당부서: 기획행정부
  • 담당자: 송봉준
  • 전화번호: 052-229-8634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