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경제자유구역청] 홍보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공장 신설 협약 체결
담당부서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작성일자 2022-12-28
조회수 178
첨부파일

울산시-울산경제자유구역청-오트로닉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공장 신설 협약 체결

오트로닉 하이테크밸리산단 407억 원 투자

울산시민 최우선 고용, 지역 건설업체 참여 확대 등

울산시와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오트로닉은 1228일 오전 10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김두겸 울산시장, 조영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 고진호 오트로닉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공장 신설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서에 따르면, 오트로닉은 울주군 하이테크밸리 산업단지에 자동차 전장부품 생산을 위한 제조공장을 신설하며, 울산시와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은 이를 위한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은 물론 보조금 등 재정적 지원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특히, 오트로닉은 제조공장을 건립할 때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를 확대하고, 울산시민을 우선 고용하는 등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오트로닉은 총 407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하이테크벨리 일반산단(울주군 삼남면 가천리)에 부지 15,521규모로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공장을 내년 1월 착공하여 20243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해당 공장에서는 총 180여 명을 고용하여, 2028년에는 387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진호 오트로닉 회장은 이번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공장 신설을 위한 울산시의 따뜻한 관심과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의 지원에 감사드린다.”, “우리 회사는 30년 넘게 기술은 마르지 않는 광산과 같다.’라는 신념 아래 자동차 전장부품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보다 정밀하고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여,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변화하는 산업의 대전환기에 우수한 자동차 전장부품 생산기업인 오트로닉과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울산시도 미래 전기차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공장 신설은 물론, 삼성에스디아이와 고려아연과 같은 이차전지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오트로닉도 이번 투자를 계기로 울산의 우수한 미래 자동차 관련 산··연 기반(인프라)을 활용하여 세계적인 자동차 전장부품 기업으로 뻗어나가길 기원하고, 울산시도 이를 적극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트로닉은 부산 해운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회사를 포함한 연간 매출액은 2,000억 원 이상으로 자동차 전장 부문 메카트로닉스 부품의 설계 및 제작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에 액추에이터(전기, 유압, 압축 공기 등을 사용하는 원동기의 총칭) 등을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전기자동차의 판매 증가와 전장화에 따라 매출액이 급증하고 있다.


  • 담당부서: 기획행정부
  • 담당자: 송봉준
  • 전화번호: 052-229-8634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