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경제자유구역청] 홍보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2023 대만 투자유치 투자설명회(IR)’참가
담당부서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작성일자 2023-04-24
조회수 128
첨부파일

울산경제자유구역청

‘2023 대만 투자유치 투자설명회(IR)’참가

울산의 이차전지 소재 및 전기 배터리 산업 집중 홍보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이하 울산경자청)420‘2023 대만 투자유치 투자설명회(IR)에 온라인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주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한국의 반도체·배터리·이차전지산업 등의 분야에서 대만 기업의 투자 진출 활성화를 목적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행사는 코트라(KOTRA) 인베스트코리아(Invest Korea)의 산업별 투자환경 설명 경자청·지자체의 주요산업 투자환경 및 특전(인센티브) 소개 피더블유시(PWC) 회계법인의 한국 투자 세무 안내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경자청은 이번 행사에서 자동차·조선·화학·비철금속 등 울산의 주요 산업 현황을 소개하고 이차전지 소재 및 전기차 배터리 생산, 사용 후 배터리 재사용·재활용 등을 집중 홍보한다.

울산은 석유화학 및 비철금속 산업이 발달하여, 이차전지의 핵심인 양극재·음극재·전해질 관련 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어 있는 한편, 이차전지 제조 공장은 물론 국내 첫 전기차 전용 생산 공장이 신설되는 등 이차전지 관련 전후방 산업이 모두 발달되어 있다.

특히 울산은 국가의 미래형 전지 특화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되었고, ‘차세대 전지 연구개발 센터’, ‘사용 후 배터리 산업화 센터등 이차전지 전주기 종합 지원 기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차전지 산업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울산경자청은 울산에 있는 기업과의 연계 협력이 가능한 대만 기업을 발굴하여, 11 상담 및 사업 동향 파악을 통해 외국인직접투자(FDI)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울산경자청 관계자는 대만은 차량용 배터리 등의 분야에서 기술력과 핵심 물자 공급망을 확보하고 있어 구매·투자·기술제휴 등 다양한 방식의 협력이 필요한 국가이다.”, “울산경자구역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외투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담당부서: 기획행정부
  • 담당자: 송봉준
  • 전화번호: 052-229-8634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