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분야별정보 - 보건/건강] 새소식 상세보기
제목 [에이즈] 2022년도 HIV/AIDS 예방 포스터 및 리플릿
작성자 이현영
작성일자 2022.11.28
조회수 312
첨부파일

에이즈 상담센터 1599-8105 aids114.or.kr 의심말고 안심검사 에이즈, 증상만으로 알 수 없어 HIV 검사로 확인! 감염의심일로부터 약 4주! HIV 검사 방법 검사의 정확성을 위해 감염 의심일로부터 약 4주 경 선별검사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병의원 및 보건소에서 가능하며, 보건소에서는 무료 익명 검사가 가능합니다. 감염이 의심되는 날로부터 약 4주 경 받은 검사결과가 음성일 경우, 효소면역시험법은 감염의심일로부터 6주 이후, 그 외 검사법은 12주 이후 재검사를 권고하며, HIV 감염 진단은 선별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올 경우에 한해 확인 검사를 시행합니다. 빠른 검사의 필요성 빠른치료로 건강한 삶 가능, 타인에 대한 감염예방, 막연한 불안감 해소

HIV 에이즈 바로 알고 함께 일상 증상만으로 확인이 어려운 에잊, 걱정된다면 HIV 검사로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에이즈상담센터 검색, 콜센터 1599-8105, 인터넷 aids114.or.kr입니다. 전국 보건소에서 무료 익명검사 받으세요. 감염 사실을 빠르게 확인하면 빠른 치료로 건강한 삶이 가능+타인에 대한 감염 예방+막연한 불안감해소. HIV검사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검사의 정확성을 위해 감염 의심일로부터 약 4주경 선별검사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염의심일 기준 4주경 선별검사 음성일 시 감염의심일 기준 6주 이후 효소면역시행법 실시, 또는 감염의심일 기준 12주 이후 그 외 검사법 진행, 감염의심일 기준 4주경 선별검사 양성일 시 확인 검사 후 HIV 감염진단 선별검사 음성일 경우, 위음성 가능성을 고려하여 재검사가 필요합니다.

HIV에이즈가 무엇인가요 HIV(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 에이즈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로 감염인의 체액에 존재,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 HIV감염에 의해 면역세포가 파괴되어 면역기능이 떨어진 상태. 에이지는 어떻게 감염되나요? 감염인과의 안전하지 않은 성관계, 감염인이 사용한 주사기 공동사용, 감염된 여성의 임신, 출산, 모유 수유, 감염된 혈액 수혈, HIV에이즈 바로 알고 모두가 함께하는 일상! 침이나 땀으로 감염 NO 모기나 벌레를 통해 감염 NO, 감염인과의 입맞춤, 포옹, 악수, 식사로 감염 NO, 콘돔으로 감염예방 OK, 빠른 검사로 감염 예방 OK, HIV 감염인의 꾸준한 약 복용, 타인 감염가능성 DOWN, 건강한 일상 OK 국내 HIV 감염경로 99%는 성관계, 에이즈는 콘돔으로 예방 가능합니다. 올바른 콘돔 사용법 1. 콘돔을 포장해서 꺼낸뒤 볼록한 곳을 잡고 비틀기. 2. 콘돔을 발기된 음경에 씌우기. 3. 사정 후 음경이 위축되기 전, 콘돔 끝부분을 잡고 빼내기., 4. 사용한 콘돔은 묶은 뒤, 휴지에 싸서 버리기. 에이즈 예방을 위한 3가지 약속! 올바른 콘돔사용+ 안전한 성관계+의심시 빠른검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