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소비재 중소기업 대양주 시장진출 지원한다"
작성일자 2025.11.10
조회수 58
담당부서 튜자유치과
담당자 류제광
담당자 전화번호 229-7864
첨부파일
내용 울산시
“소비재 중소기업 대양주 시장진출 지원한다”
11월 9일~15일,‘울산 대양주 소비재 시장개척단’5개사 파견
울산시는 코트라(KOTRA) 울산지원본부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뉴질랜드 오클랜드와 호주 멜버른에 ‘대양주 소비재 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뉴질랜드와 호주는 최근 한국 미용(뷰티) 제품의 수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한국 식품 또한 현지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유통이 확대되는 등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울산시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지역 기업의 진출 기회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시장개척단에는 현지 시장성 평가를 통해 선정된 널리코리아, 지퍼컴퍼니, 원그대로 등 지역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5곳이 참여한다.
울산시는 참여 기업들이 구매자(바이어)와 원활하게 수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시장성 조사 ▲계약 성사 가능성이 높은 구매자와의 연결(매칭) ▲상담장 임차 ▲현지 통역 등을 지원한다.
파견 기업들은 이들 지역을 방문해 연계(매칭)된 구매자(바이어)와 1대1 수출 상담을 갖고 제품 경쟁력과 현지 수출 계획 등을 논의하고, 대양주 시장 진출을 모색하게 된다.
울산시는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이 지역 중소기업의 체계적인 사업화와 해외 판촉(마케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대양주 시장은 한국산 미용(뷰티)·식품 제품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라며 “해외 판로 다변화와 세계(글로벌) 연결망(네트워크) 강화로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해울이콜센터 평일 09:00~18:00 야간·공휴일 당직실 전환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