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보도자료

  • 시정소식
  • 보도 / 해명
  • 보도자료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시, 코로나19 일상회복 추진단 구성・운영
작성일자 2021.10.26
조회수 61
담당부서 정책기획관
담당자 안지혜
담당자 전화번호 052-229-2124
내용 울산시, 코로나19 일상회복 추진단 구성・운영
6개 지원반 중심 일상회복 위한 지휘 본부 역할 수행
시민 폭넓은 의견 수렴 … 일상회복 연착륙 뒷받침

울산시는 지난 21일 ‘코로나19 일상회복 추진단’을 구성하고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일상회복을 위한 대책 마련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추진단은 송철호 울산시장을 단장으로 부단장인 행정부시장 이하 ▲총괄지원반, ▲민생・경제지원반, ▲자치・소통지원반, ▲사회・문화지원반, ▲의료지원반, ▲방역・안전지원반 등 6개 지원반으로 구성됐다.
기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만들어진 비상경제대책회의와 큰 두레회, 방역전문가 자문단 등을 활용해 시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역할로는 지난 13일 출범한 정부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중심의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방안에 적극 대응하고 울산시 방역여건과 의료대응 역량을 반영한 방역체계 전환을 준비하게 된다.
또한 지역특성에 맞는 의제 발굴과 사업 추진으로 일상회복의 연착륙을 뒷받침해 나간다.
이밖에 울산시는 올해 하반기 조직개편을 통해 코로나19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감염병 대응체제를 보강하기 위한 ‘코로나19총괄관리담당’과 ‘병상운영담당’ 신설도 추진하고 있다.
울산시 안승대 기획조정실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 덕분으로 추석과 연휴 이후에도 방역상황이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며 “촘촘한 방역망을 유지하면서 시민들의 소중한 일상을 되돌려 드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일상회복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25일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를 개최해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오는 27일 3차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회의를 거쳐 29일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끝.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울산시, 코로나19 일상회복 추진단 구성・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