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보도자료

  • 시정소식
  • 보도 / 해명
  • 보도자료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암각화박물관‘안녕, 반구대’개최
작성일자 2021.10.28
조회수 37
담당부서 반구대암각화세계유산추진단
담당자 윤근영
담당자 전화번호 052-229-4792
내용 반구대 암각화 발견 50주년 기념 문화행사
울산암각화박물관‘안녕, 반구대’개최
암각화 조명·열쇠고리 만들기 등 … 늦가을 다채로운 체험 즐겨

울산암각화박물관은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문화행사 ‘안녕, 반구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발견 50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되며, 11월 2일 개막하는 특별기획전 ‘대곡천 사냥꾼, 바다를 만나다’와 함께 암각화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마련되었다.
행사 기간 중 야외에서는 암각화 조명 만들기, 열쇠고리 만들기, 세계유산 등재 기원 타일 그림 그리기를 체험할 수 있다. 11월 5일(금)에는 사전 예약된 단체 관람객만 참여할 수 있으며, 박물관을 찾는 일반 관람객들은 11월 6일(토)와 7일(일)에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체험은 일 12회 진행된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에 상시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활동지를 완성하고 도장을 찍어 오면 암각화 배지를 증정하는 ‘내 손 안의 암각화’가 있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문신(타투) 스티커와 풍선도 증정된다.
또한, 11월 6일과 7일 오후 2시에는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공연은 울주문화재단의 ‘울주공연배달’ 지원으로 진행되며, 김영미무용단·태화루예술단이 국악 공연을, 그랑프리앙상블·브리오첼리가 현악 공연을 각각 진행한다.
울산암각화박물관 관계자는 “특별기획전 ‘대곡천 사냥꾼, 바다를 만나다’를 관람하며 이번 문화행사에 참여한다면 깊어지는 가을날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참가자 모두 방역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울산암각화박물관‘안녕, 반구대’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