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보도자료

  • 시정소식
  • 보도 / 해명
  • 보도자료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시, 시민의견에 귀 기울이는 방재정책 추진
작성일자 2021.12.07
조회수 34
담당부서 재난관리과
담당자 남기태
담당자 전화번호 052-229-3632
내용 울산시, 시민의견에 귀 기울이는 방재정책 추진
7일,‘2021년 울산방재정책 공개 토론회(포럼)’개최
재난안전 분야‘시민 공모전’통한 시민참여형 추진

울산시는 7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1층 회의실)에서 ‘2021년 울산 방재정책 공개 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연구원(울산시 재난안전연구센터)과 공동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울산시가 지난해 6월 유엔 재해위험경감사무국(UNDRR)으로부터 인증받은 ‘방재안전도시’의 위상을 강화하고 울산시가 나아가야할 미래 방재정책 방향을 민․관․학․연과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방재안전도시 울산’을 위한 재난·안전 분야의 미래 비전 및 정책 아이디어 시민공모전‘ 시상과 주제발표, 전문가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방재안전도시 울산’을 위한 재난·안전 분야의 미래 비전 및 정책 아이디어 시민공모전‘ 은 울산의 미래 방재정책에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울산연구원에서 추진하며 시상식에서는 우수 2점, 장려 4점, 입선 1점 등 총 7점의 공모작에 대해 울산연구원장상을 수여한다.
시상과 함께 ‘재난 점검(모니터링)을 위한 계측센터 운영 체계 구축’(강호선 외 4명)이라는 주제로 수상한 공모 작품에 대한 발표 등 방재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제언을 듣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며 울산시는 제안된 정책 아이디어는 타당성을 검토하여 시 방재정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이어진 주제 발표에서는 울산시 재난안전연구센터 윤영배 박사의 ‘방재안전도시의 지속적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제안’을 시작으로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 최영남 박사가 ‘기후변화 대응 미래도시’를 주제로 도시 기후변화 적응력 강화를 위해 하천, 댐, 항만 등 공공구조물에 대한 설계기준 및 재해영향성 평가의 강화가 필요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어 국토연구원 이병재 박사가 기후변화로 홍수피해가 많은 베트남의 도시홍수예방시스템 구축사례를 중심으로 한 홍수예방시스템에 대해 발표한다.
이밖에 국립재난안전연구원 김학수 박사(좌장), 유니스트 이영주 교수, 울산대학교 경대승 교수, 울산연구원 김희종 박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울산의 미래 방재정책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한다.
장수완 행정부시장은 “이번 공개 토론회(포럼)에서 논의된 정책적 과제들을 재난안전정책 수립에 반영하고, 울산시가 더욱 안전한 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교류‧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울산시, 시민의견에 귀 기울이는 방재정책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