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보도자료

  • 시정소식
  • 보도 / 해명
  • 보도자료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어린이 기획전시‘상상하는 정원’개최
작성일자 2022.09.29
조회수 81
담당부서 울산시립미술관
담당자 이정란
담당자 전화번호 052-229-8423
내용 울산시립미술관
어린이 기획전시‘상상하는 정원’개최
울산 유·무형 문화자산 자유로운 상상의 소재로 활용
울산시립미술관(관장 서진석)은 9월 29일(목)부터 2023년 2월 12일까지 미술관 1층 3전시실에서 어린이 기획전시《상상하는 정원》을 개최한다.
‘상상하는 정원’은 미술관 일원의 지역 유·무형 문화재를 동기(모티브)로 기획된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는 울산에 거주하며 독창적인 조형성으로 주목받는 설치미술 작가 스튜디오 1750이 참여해 울산동헌 풍경과 동헌 한편에 있는 효자송도선생정려비의 효행 이야기에 영감을 받아 제작한 작품을 전시한다.
커다란 미술관의 창에 가득 비친 햇살은 동헌 뜰과 마주한 전시실을 시공간이 멈추는 곳으로 만들며 스튜디오 1750의 예술적 감수성을 자극했다.
반짝이는 햇살의󰡐빛󰡑이 중요한 조형요소가 된 작품들로 채워진 전시공간은 작가의 상상력이 더해져 더욱 신비로운 풍경을 연출한다.
전시장에서 어린이들은 작품 속을 거닐고 체험하며 환상과 모험의 여정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미술관은 전시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 <감정풍선>을 전시 기간 동안 함께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별도의 예약 없이 상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울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울산 유·무형의 문화자산을 자유로운 상상의 소재로 활용하여 현대미술을 이해하는 시각적 문해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전시”라며, “전시장을 찾는 사람들이 공감각적인 예술 작품과 소통하고 체험하며 현대미술의 재미를 만끽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립미술관 누리집(www.ulsan.go.kr/s/uam)을 참고하거나 전화(☎ 052-229-8423)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어린이 기획전시‘상상하는 정원’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