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보도자료

  • 시정소식
  • 보도 / 해명
  • 보도자료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시,‘디지털 복제 온라인 체제 기반 구축사업’추진
작성일자 2023.02.01
조회수 97
담당부서 스마트도시과
담당자 배준성
담당자 전화번호 052-229-6842
내용 울산시,‘디지털 복제 온라인 체제 기반 구축사업’추진
1일,‘착수 보고회’ 개최
디지털 복제 기술로 탄소중립정책 지원 등 지능형 행정 구현
탄소중립 정책지원을 위한 디지털 복제 온라인 체제 기반이 갖춰진다.
울산시는 2월 1일 오후 2시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탄소중립 정책지원 ‘디지털 트윈(복제) 온라인 체제 기반(플랫폼) 구축사업’ 착수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사업추진 경과 및 계획 소개,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된다.
이 사업은 울산시가 지난 2022년 국토교통부의 ‘디지털 트윈(복제) 국토 지자체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됐다.
㈜이지스 연합체(컨소시엄)가 오는 8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며 사업비는 총 13억 5,100만 원이 투입된다.
주요 사업 내용은 △공간정보기반 온실가스 목록(인벤토리) 관리체계 구축 △수목별 탄소 흡수량 예측 △바람 환경 요소를 고려한 미세먼지 확산 모델 개발 등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 내 탄소 흡수량과 배출량을 산출하여 탄소중립정책의 효과적인 수행을 지원하고, 미세먼지의 확산경로를 예측함으로써 시민의 삶의 질을 한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울산시,‘디지털 복제 온라인 체제 기반 구축사업’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