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보도자료

  • 시정소식
  • 보도 / 해명
  • 보도자료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낭만과 감동의 창작악극‘장생포’공연
작성일자 2023.06.07
조회수 77
담당부서 문화예술회관
담당자 윤재하
담당자 전화번호 226-8233
내용 누구나 즐거운 문화도시 울산 마실극장
낭만과 감동의 창작악극‘장생포’공연
6월 8일~10일,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마동철)은 누구나 즐거운 문화도시 울산 마실극장 프로그램으로 창작악극 ‘장생포’ 공연의 막을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올린다고 밝혔다.
창작악극 ‘장생포’는 문화 복지시대 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공연 일정도 세대별로 다르게 운영된다.
6월 8일은 직장인들을 위해 오후 7시 30분, 9일은 중장년층을 위해 오후 4시, 10일은 가족단위 관람을 위해 오후 4시에 공연이 시작된다.
이번 공연은 1960년대와 1970년대 울산 장생포를 배경으로 장생포 사람들의 삶의 애환과 울산공업센터 지정 등 울산의 현대사를 주옥같은 노래와 춤으로 표현한다.
정감 있는 해설과 친근한 이미지로 객석과 호흡하는 변사역에 최주봉, 호소력 있는 가창력과 비극적 연기가 뛰어난 서지유 씨가 여주인공을 맡았으며, 울산지역에서 활동하는 황병윤, 황성호, 문은지 등 30여 명의 배우가 출연해 중장년층에게는 향수와 낭만을, 젊은 세대에게는 색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창작악극 ‘장생포’의 극작과 연출은 ‘귀신고래회유해면’으로 전국연극제 대통령상을 수상한 울산문화예술회관 박용하 감독이 맡았으며, 실경뮤지컬 ‘울산 임진왜란’ 공연으로 우리 춤의 몸짓과 정서를 표현하는 안무로 호평을 받은 홍이경 씨가 안무를, 실시간(라이브)으로 음악을 연주하는 악단의 지휘는 최기삼 씨가 맡았다.
전석 초대로 진행되는 악극 ‘장생포’는 공연 30분 전 선착순입장이며 초대권을 지녀도 좌석이 매진되면 입장이 제한된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시민 친화적인 공연과 세대별 맞춤형 장기 공연목록(레퍼토리)으로 시민들의 문화향유권 신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설명했다. 끝.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낭만과 감동의 창작악극‘장생포’공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