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카드뉴스

[대표홈페이지] 카드뉴스 상세보기
제목 어린이 보호구역 다른 나라는 어떨까?
작성자 유영필
작성일자 2021.10.18
조회수 15
어린이보호구역 다른 나라는 어떨까? 어린이보호구역이 뭘까? 스쿨존(School zone)이라고도 불리며,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속도를 낮추도록 한 도로의 일정구역을 말합니다. 미국에서 스쿨버스는 움직이는 스쿨존! (미국) 스쿨버스가 정차할 때 정차하지 않으면 무거운 벌금 또는 경범죄로 처벌합니다. 호주에서 스쿨존내 과속은 벌금 폭탄! (호주) 등하교 시간에 스쿨존에서 과속을 하면 일반 도로 2배 가량의 벌금과 벌점이 부과됩니다. 스웨덴은 ‘스쿨존’을 넘어 ‘홈존’까지 있다구! (스웨덴) 집 주변 홈존에서 차량 속도는 보행자가 걷는 수준으로 제한하고 보행자보호의무를 강력히 적용합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안전’ 우리나라는 보호구역 내 법규위반 시 범칙금‧과태료를 상향 적용하고 사고 시 운전자 위반에 따른 가중처벌로 규제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운전자의 안전수칙 준수! 국가별로 제도는 다르지만 어린이를 보호하려는 제도의 취지는 같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일이삼사’를 지켜주세요! 일단멈춤‧이쪽저쪽‧삼초동안‧사고예방 일단 멈추고, 이쪽저쪽을 삼초동안 살펴 사고를 예방하기! 안전수칙 ‘일이삼사’를 지키며 안전운전 하세요!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정보화담당관담당자 : 홍종범연락처 : 052-229-235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