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시정홍보영상

  • 시정소식
  • 홍보
  • 시정홍보영상

20. 3.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대표홈페이지] 시정홍보영상으로 제목, 카테고리, 작성자, 작성일자, 조회수, 행사장소, 영상, 영상 자막 정보를 제공
제목 여름철 호우나 태풍 시 안전을 위해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카테고리 산업 · 경제 · 투자
작성자 강경희
작성일자 2022.06.23
조회수 251
행사장소

영상 자막 내용

국민여러분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여름철 호우나 태풍 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여름철 재해유형별 피해분석 결과, 주로 하천급류나 산사태 사고가 많았고, 가장 빈번하게 사고를 당한 연령대는 50대 이상이었습니다. 

여름철 호우나 태풍 시! 안전을 위해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안전수칙 ① 하천급류 통행ㆍ출입 절대금지

상습 침수지역, 산사태 위험지역임에도 불구하고 ‘나는 괜찮겠지’하며 출입이나 통행하시는 분들! 절대! 절대! 안 됩니다!

호우나 태풍 시엔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은 절대 출입하지마세요!

즐거운 산행과 캠핑도 참아주시고, 갑작스레 물이 불어났을 땐 즉시 멈추고 대피하셔야 합니다.

하천이나 해변, 저지대에 주차된 차량은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켜주세요!

급류에 의해 차량이 고립되었다면, 물이 밀려오는 쪽 문은 수압으로 인해 열리지 않으니 반대쪽 문을 열고 탈출해야 합니다.


안전수칙 ② 세월교횡단 통행ㆍ출입 절대금지

이쯤 되면, 매일 다니던 길이라도 호우, 태풍 시엔 절대 건너지 않으셔야겠죠?! 

30센티미터 이상 물이 찼을 때 무릎에 작용하는 힘은 성인 남성 여섯 명이 미는 힘과 같다고 합니다.

호우나 태풍 시엔 낮은 다리나 제방 출입은 금하고 특히! 조금이라도 침수된 도로, 교량, 지하차도는 위험하니 절대 들어가지 마세요!

혹시라도 고립되었다면 무리해서 건너지 말고 즉시 119에 신고하거나 주변에 도움을 청하세요!


안전수칙 ③ 물꼬관리 호우 시 농경지점검 절대금지

집중호우 때 물꼬관리는 정말 위험합니다!

소중히 키운 농작물은 미리 관리해두시고 비가 올 땐 집에서 여러분의 안전을 지키세요!

배수로는 장마철이 시작되기 전 미리 점검하여 피해를 예방하세요!

비가 올 때 물꼬점검은 절대 안돼요!

노약층, 특히 연세 많은 어르신들이 외출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주세요!


국민 여러분의 행복하고 안전한 여름을 위해 호우, 태풍 시 우산을 챙기듯, 안전수칙도 꼭 챙겨주세요!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여름철 호우나 태풍 시 안전을 위해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홍보실담당자 : 윤임상연락처 : 052-229-207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