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시, '민원응대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작성일자 2025.11.07
조회수 239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담당자 임연희
담당자 전화번호 229-2522
첨부파일
내용 울산시,‘민원응대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실시
7일, 악성민원으로부터 민원담당자 보호 강화
시민이 감동하는 열린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울산시는 7일 오후 4시 울산박물관 대강당에서 본청 및 사업소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20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민원응대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 현장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폭언·폭행·고성 등 악성·특이 민원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감정노동으로 인한 공무원 보호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특이민원 유형별 대응 전략 ▲법적 조치가 필요한 상황에서의 절차 ▲실제 사례 기반의 대응 요령 등이다.
특히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문제 상황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실질적 방안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민원응대 과정에서는 단순 상담을 넘어, 민원인의 위법행위가 발생하는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도 적지 않다”라며 “이번 교육이 증가하는 악성 민원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고, 시민에게 더욱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해울이콜센터 평일 09:00~18:00 야간·공휴일 당직실 전환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