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보도자료

  • 시정소식
  • 보도 / 해명
  • 보도자료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떼까마귀 보러 울산으로 오세요!”
작성일자 2022.12.08
조회수 148
담당부서 관광진흥과
담당자 권혜림
담당자 전화번호 052-229-3892
내용 “떼까마귀 보러 울산으로 오세요!”
8일~ 9일, 광주·전남 지역 여행사 초청 답사 여행
태화강 국가정원, 대왕암공원 등 대표 관광지 소개
울산시는 광주·전남 지역 여행사 관계자들을 울산에 초청해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답사하고 홍보하는 사전 답사 여행(팸투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주, 나주, 목포 등 3개 도시 여행업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광주·전남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한 울산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기획됐다.
일정은 12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대표 관광지와 야간관광자원, 특색있는 볼거리 등을 소개한다.
첫날인 8일은 반구대암각화와 암각화박물관 답사 후, 태화루에 올라 태화강 국가정원을 조망하고 십리대숲을 둘러본 뒤 첫날의 백미(하이라이트)인 겨울 진객 떼까마귀의 화려한 군무를 체험한다.
이날 저녁에는 야간관광상품을 구성하기 위해 울산대교 전망대를 방문해 울산대교와 공단 야경을 둘러본다.
둘째 날인 9일에는 대왕암공원 출렁다리를 비롯해 슬도까지 산책 경로를 체험한 뒤 장생포 고래문화마을과 고래박물관을 둘러본다.
이어 전국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간절곶과 에프이(Fe)01 정크아트갤러리 답사를 끝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답사를 통해 겨울철 방문하면 좋은 여행지로서 울산의 매력을 각인시키기 위해 특히 태화강 떼까마귀 군무와 해돋이 명소인 간절곶을 강조해 소개할 예정이다.”며 “울산이 가진 차별화된 관광자원과 울산에서만 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다양하게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전 답사 여행은 관광객 유치의 중심적 역할을 하고 있는 울산광역시관광협회(회장 권영민)가 가교 역할을 해 성사되었으며 협회는 울산 체류형 관광 활성화와 상호 관광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끝.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떼까마귀 보러 울산으로 오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