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보도자료

  • 시정소식
  • 보도 / 해명
  • 보도자료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도시공사 사장 인사청문대상자 윤두환 전 국회의원 선정
작성일자 2022.12.08
조회수 139
담당부서 도시계획과
담당자 최재희
담당자 전화번호 052-229-4321
내용 울산도시공사 사장 인사청문대상자 윤두환 전 국회의원 선정
행정·건설 분야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
시의회 인사청문회 거쳐 제7대 도시공사 사장 임명
울산시는 제7대 울산도시공사 사장 인사청문대상자로 윤두환 전 국회의원을 선정하고 시의회에 인사 청문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12월 19일 개최 예정인 시의회 인사 청문회를 거쳐 제7대 울산도시공사 사장으로 임명될 예정으로 임기는 3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윤두환 후보는 민선8기 울산시장직 인수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울산시 시의원 및 북구의회 의장을 거쳐 3선 국회의원을 지냈다.
특히, 국회의원 시절 대부분을 건설교통위원회, 국토해양위원회 등 건설 관련 상임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대학에서 경영학과 도시환경행정학을 전공해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광운대학교 건설법무대학원에서 겸임교수로 활동하면서 건설법무전문가 양성에도 기여했으며, 민주평통 울산북구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다수의 기관(단체)에서 대표로 활동한 경험이 있다.
울산시는 후보자가 오랜기간 시(구)의원, 국회의원으로 활동해 울산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고, 행정과 건설분야 등에 전문적인 지식과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으로 남다른 역량을 갖추고 있어 울산도시공사 사장 직무 수행의 적임자로 보고 신임 사장 후보로 내정했다.
울산시는 후보자가 청문회를 거쳐 공공성과 수익성을 함께 아우르는 기관인 울산도시공사의 사장으로 임명될 경우 울산시의 도시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울산도시공사는 지난 11월 실시한 사장 공개모집 결과 2명이 접수해 임원추천위원회를 거쳐 2명 모두 사장후보자로 추천했으며 울산시는 이 중 윤두환 전의원을 최종 후보자로 선정해 의회에 인사청문을 요청했다. 끝.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울산도시공사 사장 인사청문대상자 윤두환 전 국회의원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