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보도자료

  • 시정소식
  • 보도 / 해명
  • 보도자료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보건환경연구원 ,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병원체 감시사업’추진
작성일자 2021.02.24
조회수 87
담당부서 보건환경연구원
담당자 이귀애( : 229-4291
담당자 전화번호 이귀애( : 229-4291
내용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병원체 감시사업’추진
감염병 유행 양상 파악 및 조기 발견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이하 연구원)은 감염병 관리 및 환자 치료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병원체 감시사업(EnterNet)’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이 질병관리청과 연계하여 6개 의료기관과 감시체계를 구축하여 매주 상시적으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병원체를 감시하는 사업이다.
참여 의료기관은 울산대학병원, 동강병원, 울산병원, 임채갑가정의학과의원, 오즈소아청소년과의원, 한만근내과의원 6개소이다.
검사 항목은 ▲ ‘병원성대장균’, ‘세균성 이질’ 등 세균 10개 균속 ▲ ‘노로바이러스’, ‘사포바이러스’ 등 바이러스 5종 ▲ ‘람블편모충’, ‘이질아메바’, ‘작은와포자충’, ‘원포자충’ 원충 4종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증 유행으로 시민들이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잘 준수하여 감염병 환자 발생은 감소하였지만, 최근 기후 변화와 함께 사회·경제적인 요인에 의해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발병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면서 “지속적인 감시사업을 통해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병을 조기에 파악하여 시민건강 보호에 만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