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미취업 청년대상 공공기관 실무경험 지원한다”
작성자
이상아
작성일
2024-04-22
조회수
20

울산시
“미취업 청년대상 공공기관 실무경험 지원한다”
청년실습생 81명 채용해 7개 시 공공기관서 근무
15세~34세 청년…취업역량 강화 및 경력향상 지원

울산시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경력향상을 위해 ‘2024년 시 공공기관 청년실습생(인턴) 채용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울산시와 공공기관이 공동 추진하는 이 사업은 공공부문 중심의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과 청년들의 다양한 일 경험 수요 충족을 위해 올해에도 7개 공공기관에서 81명의 청년실습생(인턴)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울산시에 주소를 둔 15세에서 34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이다.
사업 참여기관은 △울산시설공단 △울산연구원 △울산도시공사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울산신용보증재단 △울산테크노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7개 기관이다.
채용 시기와 방법은 기관별 직무와 예산상황 등에 따라 채용기관에서 자율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각 기관별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이 실습생(인턴) 실무경험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와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일자리 확대와 역량 강화 사업 등으로 청년들이 머물며 일하고 싶은 곳, 청년이 행복한 울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공기관 청년실습생(인턴) 채용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올해로 8년 차를 맞는다.
지난해까지 이번 사업을 통해 총 431명의 지역 청년들이 공공기관 직무 체험 기회를 가졌다.
울산시는 이 사업 외에도 공공부문의 청년 일 경험 제공을 위해 ‘행정 체험형 청년실습생(인턴) 사업’과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도 추진하여 올해 360여 명의 청년이 참여하고 있다. 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