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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국제거래 상담급증
작성자 정윤선
작성일자 2023-06-02
첨부파일 국제거래-01.jpg 국제거래-01.jpg  (407.2KByte) 국제거래-02.jpg 국제거래-02.jpg  (301.5KByte) 국제거래-03.jpg 국제거래-03.jpg  (400.4KByte) 국제거래-04.jpg 국제거래-04.jpg  (384.6KByte) 국제거래-05.jpg 국제거래-05.jpg  (391.7KByte) 국제거래-06.jpg 국제거래-06.jpg  (379.2KByte)

코로나19 방역 완화 이후 국외여행 관련 국제거래 상담 급증했어요

한국소비자원 2022년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동향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17.9% 증가했어요

서비스는 항공권,항공서비스92.3%, 숙박73.9%,  물품은 화장품 55.8% 관련 상담이 대폭 증가했어요

2022년 국제거래 상담 동향 불만이유별 1위 취소환급,교환지연 및 거부 41.0%,  2위 위약금,수수료 부당청구 및 가격불만 16.1% /  국가별 1위 싱가포르 34.1%, 2위 미국 16.8%, 3위 중국 8.2%

국제거래 시 소비자 주의사항 국제거래 피해는 해결이 어려우므로 거래여부를 신중히 결정하세요. 1. 사업자의 약관 및 거래조건을 사전에 반드시 확인 2. 이용하고자하는 업체의 연락가능 여부, 최근이용후기, 사기의심업체 등록 여부 등을 살펴본 후 이용 3. 가급적 신용(체크)카드를 이용하여 결제

피해가 발생하여 해결이 어려운 경우 국제 거래 소비자 포털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1.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내 이의 제기 템플릿 등을 활용하여 사업자에게 이의를 제기하여 문제해결을 시도 2. 문제가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을 경우 피해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등을 구비하여,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상담을 신청한다.

코로나19 방역 완화 이후 국외여행 관련 상담 급증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한국소비자원] 국제거래 상담급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업지원과 / 담당자 : 심용우 / 연락처 : 052-229-2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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