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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업무

소비자센터

울산광역시 소비자센터는

  • 소비자의 기본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생활의 합리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2003년 5월 30일 개소한 소비자문제 전담기구입니다.
  •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 상품구입과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소비자피해와 금융, 보험, 증권, 법률 등 전문서비스 분야와 관련하여 생긴 소비자 불만과 피해에 대해 상담과 피해구제를 합니다.
  • 소비생활 정보제공 및 홍보
  •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각종 조사ㆍ연구ㆍ시험검사 결과 등의 객관적인 정보를 인터넷, 간행물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 소비자 및 사업자 교육
  • 소비자의 주권을 확립하고 공정한 상거래 질서를 정착하기 위하여 소비자,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자료를 제작ㆍ배포합니다.
  • 소비자문제 관련 조사연구
  • 소비자의 불만 및 피해가 다발하거나 새로이 발생하는 소비자 문제에 대해 조사ㆍ연구를 실시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합니다.
  • 위해ㆍ위험정보 수집 및 결함제품 리콜
  • 소비자의 신체적ㆍ재산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위해정보를 신속히 수집ㆍ분석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결함제품에 대한 리콜명령을 실시합니다.
담당부서 : 중소벤처기업과 / 담당자 : 정윤선 / 연락처 : 052-229-2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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