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홈  센터소개 알림사항

알림사항

소비자뉴스 제목,작성자,작성일자,첨부파일,내용 항목이 있는 상세화면
울산시,‘찾아가는 실버 소비자교육’실시
작성자 정윤선
작성일자 2021-07-14

울산시,‘찾아가는 실버 소비자교육실시

1215일까지 참가기관 상시 모집

울산시는 노인층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해 ‘2021 찾아가는 실버 소비자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714일 부터 1215일까지 스미싱 피해예방과 이동통신 관련 소비자피해 예방 2개 주제로 진행한다.

울산시에 따르면 최근 정부기관 및 가족을 사칭한 문자와 누리소통망(SNS)으로 인한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소비자상담센터, 한국소비자원 등 소비자피해구제 기관을 사칭한 문자가 급증하면서 소비자센터로 스미싱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교육은 최근 노인층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스미싱 피해사례, 이동통신 관련 소비자 피해사례, 피해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참가신청은 교육이 진행되는 12월 까지 울산광역시 소비자센터 누리집(http://www.ulsan.go.kr/s/consumer)또는 전화(052-260-9898)로 상시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울산광역시 소비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스미싱 등 신종 통신금융사기수법으로 인한 피해 예방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실버 소비자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소비자센터(052-260-9898) 문의하면 된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https://www.ulsan.go.kr/s/consumer/func/groupedc/20.ulsan?mId=00100300200100000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울산시,‘찾아가는 실버 소비자교육’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업지원과 / 담당자 : 심용우 / 연락처 : 052-229-2818
만족도 체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별5점     별4점     별3점     별2점     별1점   
평점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