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검색창

통합검색 검색창 닫힘
Copyright Carsten Nicolai, 2014 courtesy Galerie EIGEN + ART Leipzig/Berlin and Pace Gallery Photo: Julija Stankeviciene

전시/행사

전시

전시/행사전시

전시/행사

전시

1명의 어린이와 1000명의 어른들

기간 2022. 5. 26 - 9. 18.
장소 3전시실
작가 박주애, 최락준
작품수 1
관람료
주최후원 울산시립미술관

‘어린이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으로 시작된 ⟪1명의 어린이와 1000명의 어른들⟫전시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어린이의 존재와 가치를 일깨워주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박주애 작가와 최락준 건축가의 협업으로 만든 상상의 세계는 어린이와 어른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관람객의 참여가 작품의 일부가 되는 공간은 계획되지 않은 행동과 자유로운 생각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며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어린이는 아름다운 새처럼 자유롭게 경험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그들만의 언어로 나의 세계를 새롭게 해석할 것이다.”

                                                                                                                                              -박주애 작가- 


대상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거리낌 없이 생각을 나누는 순수한 인격체인 ‘한 명’의 어린이는‘천 명’의 어른들의 시선과 태도를 마주하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삶을 살아간다. 이번 전시를 통해 울산시립미술관은 모든 어린이가 존중받으며 차별 없이 다양한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세상이 오기를 바란다.

주요작품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울산시립미술관담당자 : 허정선연락처 : 052-229-844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