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에게 더 가깝게! 지역을 더 안전하게! 시민과 함께 하는 자치경찰

언론·보도자료

[울산자치경찰위원회] 알림마당 > 홍보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광역매일] 울산자치경찰, 현장 소통 간담회 개최
작성부서 자치경찰정책과
작성일자 2025.06.11
조회수 20

울산 자치경찰위원회가 자치경찰 활동에 대한 이해도와 치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6월 한 달간 행정복지센터, 파출소 등 4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위원회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10일 오전 10시 온산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오는 12일 언양읍 행정복지센터ㆍ언양파출소, 오는 25일 신정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열린다.

 

김재홍 위원장, 읍장, 이장협의회장, 파출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자치경찰제 홍보, 건의사항 청취, 전자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 등을 실시한다.

 

또 파출소에서는 자치경찰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치안 활동에 헌신한 직원에게 자치경찰위원장 표창을 수여한다. 

 

김재홍 위원장은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앞으로도 현장 소통 간담회를 지속 실시할 계획"이라며, "현장소통 간담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사회 안전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10일에 실시된 대현동 행정복지센터ㆍ야음지구대, 28일 병영2동 행정복지센터ㆍ병영지구대 현장소통 간담회에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교통 및 치안 관련 요구 총 11건의 건의 사항이 청취됐다.

 

그 중 울산세관 앞 횡단보도 표지판 정비, 병영성 동문 인근 보안등 정비, 순찰 강화 요청 등은 구청, 지역 경찰관서와 협의해 개선ㆍ완료됐다.


출처 : 울산광역매일

정보담당자 담당부서 : 자치경찰정책과 연락처 : 052-229-8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