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사)태화강 생태관광협의회
울산시와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는 1월부터 8월, 11월∼ 12월 태화강, 동천에 살고 있는 물새를 관찰하는 '울산철새여행버스'를 운행한다.
울산철새여행버스는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주 5일) 1일 2회(아침 9시 30 분, 낮 1시 30분) 운행한다.
요일별로 장소와 주제를 달리하여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철새여행버 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단, 9월∼10월 및 설날과 한가위 당일은 휴무한다.
버스는 태화강국가정원 1부설주차장에서 출발해 태화강과 동천 일대를 둘러보며 탐조 시간은 약 3시간 정도 걸린다. 종일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탐조는 개인에게 지급되는 쌍안경으로 버스 안에서도 살펴보고 내려서 직접 관찰 도 진행한다. 주요 물새들은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 고성능 망원경(필드스코프)으 로 관찰한다.
참가 대상은 3살 이상으로 안전띠를 매고 자리에 앉을 수 있으며, 개인 상해보험 가입이 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누리집(taehwariver-ecotourism.kr)을 통해 회당 12명씩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개인, 가족, 단체 모두 할 수 있다.
철새여행버스 탑승 관련 문의는 태화강탐방안내센터(052-229-3137)로 하면 된다.
강과 호수, 공원에서 있는 그대로의 새들이 생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진정한 사파리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