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시설

편의시설

도서실

도서실
수목원관리사무소 1층에 있으며 식물·곤충·조류 등 관련 도서 700여권이 소장되어 있으며 수목원 개방시간 내에는 누구든지 열람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화장실
공용주차장, 수목원관리사무소 1층(야외), 전시온실 근처 공용화장실, 상단 카페테리아 건물 1층 총4군데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충전소

전기자동차충전소
자동차 소유자가 손쉽게 충전이 가능하도록 대운산공영주차장에 2대 설치되어 있습니다.

편의장비 편의장비

편의장비
물품보관함(총22칸)
수목원관리사무소 1층에 있으며 수목원 관람시 휴대가 어려운 소지품들을 일시적으로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귀중품은 개인소지 하시길 권장합니다.
불실물보관함
수목원 내에서 취득한 분실물들을 일정기간 동안 보관하고 있습니다. 소지품을 습득하거나 분실했을 경우 안내실 또는 전화로 문의바랍니다. (052-229-8588)
유모차(2대)
영유아와 동반한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무료로 대여해 드립니다. 수량이 한정적이므로 꼭 필요하신분은 개인소지 해주시기 바랍니다.(수목원관리사무소 1층에 비치)
휠체어(2대)
거동이 불편한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무료로 대여해드립니다. 수량이 한정적이므로 꼭 필요하신 분은 개인소지해 주시기 바랍니다.(수목원관리사무소 1층에 비치)
보행보조기(실버카, 2대)
거동이 불편한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무료로 대여해드립니다.(수목원관리사무소 1층 입구에 비치)
심장제세동기(자동심장충격기)
언제나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자동심장충격기를 수목원관리사무소 1,2층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안전보호시설

CCTV

CCTV(40대)
방범 및 재난재해를 대비하기 산책로 및 건물 곳곳에 최신식 영상감시장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안심비상벨

안심비상벨(28대)
수목원내 범죄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긴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수목원내 설치되어 있으며
안심비상벨을 누르면 수목원 안내실 및 112 종합상황실과 자동으로 전화가 연결되어 양방향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광등과 경보음이 작동해 주변사람에게 위기를 알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