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소개

Ulsan Museum

울산박물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박물관은 한 도시의 품격입니다. 도시 정체성의 핵심 요소인 역사와 문화를 가장 압축적으로 접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울산은 풍부하고도 빼어난 역사와 문화적 자산을 갖고 있습니다.
인류 최초 고래잡이 기록으로 평가받는 ‘반구대암각화’를 제작한 선사인의 숨결이 대한민국 산업과 경제의 뜨거운 맥으로 이어져 오늘의 울산을 만들었습니다.
 
울산박물관은 시민을 비롯한 이용객들이 이 같은 울산 역사와 문화의 중요한 가치를 보고, 체험하고, 사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구성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수만 년 전 선조들의 삶의 흔적부터 우리가 발 디딘 현재를 두루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아이들은 이곳에서 배우고 놀며 미래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해마다 울산의 정체성을 구명하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특별기획전시와 테마전시를 개최하고 학술총서를 발간하며,
유아·어린이·청소년·성인 등 연령별 맞춤형 교육·문화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지역의 역사·인물·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시민과 소통하고, 문화 담론을 활성화하여 울산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시민들 누구나 와서 즐기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만들며, 박물관 문턱을 낮추고 시민 속에 살아있는 장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시민에게 더 사랑받는, 여러분의 따뜻한 친구 같은 박물관이 되겠습니다.
‘울산 여행의 시작, 울산박물관’으로 자리매김하며, 새로운 박물관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최고의 시설과 아름다운 공간의 주인은 언제나 시민입니다.
내 집 앞마당 드나들 듯 찾아주십시오.
시민 여러분의 편안하고 친숙한 공간이 되도록 우리 전체 직원들은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울산박물관장 조 규 성 드림

담당부서 : 울산박물관 / 담당자 : 이은진 / 연락처 : 052-229-4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