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참여정원 작품전

RIVER FLOW WITH YOU
  • 작품명RIVER FLOW WITH YOU
  • 작가명안지성
  • 작품소개태화강의 형태를 본 딴 길을 걷는다. 흐름을 따라 내가 강이 되어 흐르며, 생명이 멈춘 공간과 생기가 더해진 공간을 지나며 태화강과 함께 흐르기 위한 우리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았으면 한다.

작가소개

RIVER FLOW WITH YOU
안지성
프리랜서 조경가
2016 쇼몽 가든 페스티벌 출품

작품설명

디자인 개념
죽음의 강에서 생명의 강이 된 태화강, 그 변화 과정에는 다시 강에 생기를 불어 넣으려는 인간의 노력과 움직임, 흐름이 있었다. 정원을 시간이 기록된 장소로 해석하고, 강과 인간이 함께 흐르는 공간을 만들고자 했다.

정원이 담아내는 시간의 기록,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정지되었던 과거, 흐르고 있는 현재, 그리고 이후에 계속 생명력이 더해지는 공간….

태화강의 형태를 본 딴 길구조물을 걷는다. 흐름을 따라 내가 강이 되어 흐르며, 생명움직임이 멈춘 공간과 생기가 더해진 공간을 지나며 태화강과 함께 흐르기 위한 우리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았으면 한다.

식재계획
식재공간은 크게 4가지 성격으로 나뉜다. 첫번째 그라스류가 식재되는 곳에는 수크령, 털수염풀, 모닝라이트, 팜파스를, 두 번째 성격의 식재 구역에는 온꽃, 램스이어, 꿀풀, 버들마편초를, 세 번째 성격의 식재 구역에는 리아트리스, 부들레아, 노루오줌, 꼬리풀을, 네 번째 성격의 식재 구역에는 가우라, 안개초, 에키네시아, 구절초를 식재하여 강의 선적인 흐름을 식재 띠를 통해서도 드러내고자 했다.

설계과정

조성과정

최종완성

작가 인터뷰 및 소개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태화강국가정원과담당자 : 윤진환연락처 : 052-229-7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