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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 전자정부 민원창구에서는 민원인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할 필요 없이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민원처리결과인 민원서류를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고,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 일부 민원은 제증명 서류를 인터넷 상에서 열람하거나 직접 발급 받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가 필요한 민원사무일 경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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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비스

민원안내
  • 민원안내 서비스는 민원인이 처리하고자 하는 민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민원종합안내, 분야별 안내, 색인별(가나다순)의 검색 방법이 있습니다. 민원인은 자신이 원하는 민원을 분야별로 찾아볼 수 있고, 간편한 검색을 통하여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5,000여종에 관한 민원을 안내하고 있으며, 민원인은 원하는 민원에 관하여 처리 기관, 구비 서류, 수수료, 처리 기한, 관련 법제도 등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
  • 민원신청 서비스는 민원인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할 필요 없이 통합전자 민원창구에서 온라인으로 민원을 신청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현재 통합전자 민원창구에서는 720여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결과인 민원서류를 우편으로 받아보실수 있고,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일부 민원은 제증명서류를 인터넷 상에서 열람하거나 직접 발급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열람
  • 민원열람서비스는 민원인이 신청한 민원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25여종의 민원에 관하여 민원열람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민원열람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민원발급
  • 민원발급서비스는 민원인이 신청한 민원을 출력하여 문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상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인터넷을 통해 신청한 민원 중 토지(임야)대장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개별공시지가확인원, 주민등록표등(초)본, 건축물대장등본, 농지원부등본, 장애인증명서, 모자가정증명서 등 30여종의 민원에 대해서 발급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 결과 확인
  • 민원처리 결과 확인 서비스에서는 나의 민원처리결과 확인, 인터넷발급 문서확인,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인감증명서발급 사실확인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 확인 서비스에서는 신청하신 민원의 처리결과 및 인터넷발급 문서의 진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 민원처리 결과 확인 서비스에서는 나의 민원처리결과 확인, 인터넷발급 문서확인,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인감증명서발급 사실확인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 확인 서비스에서는 신청하신 민원의 처리결과 및 인터넷발급 문서의 진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미래개발부
  • 담당자: 손정태
  • 전화번호: 052-229-86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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