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경제자유구역청] 홍보마당 >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UFEZ 대중소 상생 투자 플랫폼 투자설명회 개최
담당부서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작성일자 2022-12-14
조회수 162
첨부파일

울산경제자유구역청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플랫폼) 사업투자 연계 행사 개최

유페즈(UFEZ) 핵심전략산업 분야 유망기업 투자사11 상담 등 진행

울산경제자유구역청(청장 조영신, 이하 울산경자청)1214일 오전 10시 울산 더엠컨벤션에서 ‘2022년 유페즈(UFEZ)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플랫폼) 투자설명회(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고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재훈)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울산경자청의 유페즈(UFEZ)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플랫폼) 사업을 통해 선정기업의 사업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울산경제자유구역 내 투자유치 활성화에도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조영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 김재훈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 사업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기업과 투자사 임직원, 기술보증기금대한무역공사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사업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선정기업 설명회(IR), 1:1 투자상담 및 교류(네트워킹)의 순으로 진행된다.

울산경자청은 ‘2022년 유페즈(UFEZ)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플랫폼) 사업공모전에 지원한 40개 기업 가운데 최종 9개를 선정하여, 울산광역시장상과 사업화자금 지급, 전시회 참여를 통한 홍보기회 및 지역대기업과 협력기회 제공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유페즈(UFEZ) 핵심전략산업인 수소저탄소에너지, 미래이동수단(모빌리티), 미래화학신소재 분야의 우수 기술력과 인재를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 투자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울산경자청은 이번 투자행사를 통해 우수기술을 가진 유망기업들이 빠른 투자를 받아 기술상용화를 앞당기고 신규창업을 촉진하며, 역외 기업에 대해서는 울산으로의 이전을 통한 울산지역의 투자유치활성화와 산업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조영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행사로 많은 유망 중소·벤처기업들이 투자유치에 성공하고 유관기관들의 다양한 계획(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울산의 산업구조가 대기업 중심에서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 등이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유페즈(UFEZ)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플랫폼) 사업은 지역 대기업* 및 공공기관**과 손을 잡고 울산경제자유구역 핵심전략산업분야(수소·저탄소에너지, 미래이동수단(모빌리티), 미래화학신소재)의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울산으로 유치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오일뱅크, 효성중공업, 롯데케미칼, 삼성SDI, SK가스, 에쓰오일, 한국동서발전

** 기술보증기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올해 선정된 기업은 플라나, 딥아이(DEEP-AI), 케미폴리오, 더카본스튜디오, 더블유앤피, 이노플라즈텍, 넥스티리얼즈, 하이테크에너지, 캐어 등 총 9개사다.


  • 담당부서: 기획행정부
  • 담당자: 송봉준
  • 전화번호: 052-229-8634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