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자주하는 질문

  • 인재교육
  • 교육지원
  •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 자주하는 질문

Q.2022년 1학기에는 대출을 받지 않았으나 2021년 2학기에는 대출을 받았습니다. 한 학기분만이라도 지원이 되나요?

A.가능합니다. 2017년 이후 중에 한 학기라도 대출이 있으면 지원대상이 됩니다.

Q.2017년부터 발생한 모든 이자를 지원받는 것인가요?

A.아닙니다. 2017년부터 대출한 대출금에 대하여 2022년 상반기 6개월간 발생한 이자를 지원받게 됩니다. 본인의 대출 잔액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Q.학자금지원구간(소득분위)는 어디에서 확인하며, 대출당시 지원구간란 무엇인가요?

A.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에서 확인가능하며, 한국장학재단의 소득분위는 학기마다 정해지므로 가장 최근 소득분위 기준이 아니라 대출을 받은 학기의 학자금지원구간이 지원기준입니다.(원칙)

Q.졸업생인데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가능한가요?

A.아니요. 졸업생 및 대학원생은 지원이 불가합니다.

Q.울산지역에 주소를 두고 타시도 대학에 재학 중인데 지원이 되나요?

A.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주소가 울산이 아니더라도 직계존속(부모)의 주소가 울산이어도 가능합니다.

Q.주민등록초본이나 등본 다 가능한가요?

A.네. 공고일 기준 본인 혹은 직계존속의 주소가 울산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면 가능합니다. 다만, 가족사항은 보이지 않도록 삭제 바랍니다.

Q.구비서류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A.울산광역시 홈페이지 신청화면에서 업로드 첨부하시면 됩니다. 구비서류 중 개인의 주민등록번호가 들어있는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 뒷부분(성별빼고) 6자리를 삭제(보이지 않도록 처리)하신 후 이미지파일로 저장하여 첨부하시면 됩니다.

Q.취업 후 상환학자금의 이자 지원을 받는 것이 의미가 있습니까?

A.취업 후 상환학자금의 경우, 일정수준 이상의 소득 발생 전까지 대출금상환이 유예되나, 상환기준소득 이상 소득 발생 전까지의 대출원금(A)과 그 때까지의 이자(B)는 누적되어 학생의 상환부담을 가중시키므로, 학생입장에서는 유예된 이자를 지원받으면 향후 소득 발생시점에 부담해야 할 대출의 원리금 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Q.이자지원금은 개인계좌에 입금이 되나요?

A.아닙니다. 한국장학재단에 직접 대출 상환되며, 이자지원결과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로그인→학자금대출→학자금뱅킹→학자금대출상환→대출내역→해당 대출계좌번호 클릭 확인(비고란 : 지자체 이자지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인재교육과담당자 : 이지현연락처 : 052-229-4992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