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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트램 건설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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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의 열악한 대중교통환경을 극복하고 시민들의 교통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울산시는 트램을 건설합니다.

  • 시내버스 이용기피 심화
  • 도시 외연적 확산, 성장지역에 대한 대중교통 공급 부족
  • 인구구조 변화와 새로운 대중교통수단 요구 증대
  • 최근 10년간 도로교통 혼잡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 지속 증가

울산트램, 경제성-효과성-재정 여건 등을 고려하여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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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트램 추진계획표
구 분 노선 1 노선 2 노선 3 노선 4
구 간 - 태화강역~신복로터리 북울산역~야음사거리 효문역~대왕암공원 신복로터리~복산성당
연 장 47.635km 11.015km 13.69km 16.99km 5.94km
사업비(억원) 13,617 예타 3,333('16년)
변경 3,280('23년)
예타 3,700('16년)
변경 4,020('20년)
4,085('16년) 2,232('16년)
건설계획 - 1 단계('29년 개통 목표) 2 단계(향후 추진)
11.015km / 3,280억원(국 1,968 시 1,312) 36.62km / 10,337억원(국 6,202 시 4,135)

울산트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 '17. 04. 28. :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용역 착수
  • '17. 05. :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 '18. 03. :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 '18. 05. : 도시철도망 구축게획 수립용역 전문가 자문
  • '18. 5. ~ 7. :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안) 사전협의(국토부)
  • '19.06. 18. :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안) 발표 다운로드
  • '19. 07. 16. : 미래비전위원회(시민중심도시분과) 자문
  • '19. 07. 19. : 도시철도 도입관련 시민연대 토론회
  • '19.07. 24. :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안) 공청회 개최 다운로드
  • '19.09.09. : 시의회(제207회 임시회) 의견청취
  • '19. 10. 31. :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안) 승인요청(시→국토교통부)
  • '19. 11. ~ : 전문연구기관 검토 후 관계기관 협의
  • '19. 12. 20. :트램 도입 성공전략 마련을 위한 울산교통포럼
  • '20. 01. ~ : 중앙부처 및 기관 협의
  • '20.05. : 도시교통정책 실무위원회 심의
  • '20. 08. : 국가교통위원회 심의
  • '20. 09. : 울산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국토부 승인·고시 다운로드
  • '20. 12. : 1호선 '타당성재조사' 신청(시->대광위->기재부)
  • '21. 02. : 1호선 '타당성재조사' 착수(한국개발연구원)
  • '21. 05. : 2호선 '예비타당성조사' 신청(시->대광위->국토부->기재부)
  • '21. 08. 24. : 2호선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
  • '21. 10. : 2호선 '예비타당성조사' 착수(한국개발연구원)
  • '22. 08. : 1호선 '타당성재조사' 중간점검회의(한국개발연구원)
  • '22. 10. : 1호선 사업계획 변경
  • '23. 08. : 1호선 타당성재조사 통과

노선도

가상 운행 이미지

  • 가상운행이미지1
  • 가상운행이미지2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광역트램교통과담당자 : 정준희연락처 : 052-229-77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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