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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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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트램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 1960년 트램 철거 이후 도로정체, 대중교통 부족 문제로 1994년부터 재도입
  • 도입초기 상인 반대했으나 적극 설득, 6개 노선, 45km운행, 1일 32만명 이용
  • 대중교통 이용객 3배 증가, 도시재생 대표적인 모범 사례
  • 프랑스 스트라스부르1
  • 프랑스 스트라스부르2

프랑스 니스 : 유/무가선

  • 1925년 자동차 보급 확산에 다른 트램 퇴출 이루 2007년부터 재도입
  • 세계 최초 무가선 도입 운행(0.9km), 1개 노선, 9.2km, 1일 13만명 이용
  • 상권활성화, 대중교통 및 보행자 중심 교통체계 구축
  • 프랑스 니스 : 유/무가선1
  • 프랑스 니스 : 유/무가선2

독일 뮌헨 : 혼용구간

  • 교통량 감축 및 보행자 우선도로로 개선하는 교통정책 목표
  • 13개 노선, 79km, 1일 26만명
  • 지하철과 교회철도가 없는 구간운행, 야간 4개 노선 나이트 TRAM, 파티 TRAM 운행
  • 독일 뮌헨 : 혼용구간1
  • 독일 뮌헨 : 혼용구간2

독일 프라이부르크

  • 보행 및 대중교통 중심의 교통체계 구축 정책목표 설정
  • 4개 노선, 30.5km, 1일 21만명
  • 버스, 트램통합운영(시 소유의 VAG), 도시계획, 환경정책 동시 추진
  • 독일 프라이부르크1
  • 독일 프라이부르크2

독일 베를린

  • 1994년 TRAM 현대화사업을 통한 노선신설 및 연장사업 지속 추진
  • 22개 노선, 192km, 1일 47만명
  • 안전성 향상을 위해 Flexity 차량 도입 운영. 단순 이동수단 이상의 문화수단으로 활용
  • 독일 베를린1
  • 독일 베를린2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광역교통정책과담당자 : 김태자연락처 : 052-229-7771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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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전화 : 05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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