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2년 울산이 특정 공업 지구로 지정된 이후, 대단위 공업 단지가 조성되면서 수송로 확보를 위하여 준공되었다. 건설 자금은 전액 한신부동산주식회사에서 출자하였고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다. 1969년 6월부터 6개월 간의 공사 끝에 같은 해 12월 개통하였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동해고속도로는 대한민국에서 일곱 번째로 개통된 노선으로, 현재 부산 해운대구와 울산 울주군을 잇는 민자 구간과 울산과 포항구간, 삼척과 양양을 잇는 구간이 각각 개통되었다. 울산이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부산 및 포항으로 연결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국도7호선은 우리나라 동해안의 해안선을 따라 만들어진 도로로 동해안의 주요 지역을 연결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환경 등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의 원활한 이동을 돕기 위해 건설되었다. 울산광역시 구간 연장은 37.32㎞이며, 4차선이 18.07㎞, 6차선이 19.26㎞이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국도35호선은 2016년 기준으로 총 연장은 349.72㎞이며, 2차선 221.84㎞, 4차선 111.94㎞, 6차선 6.23㎞, 8차선은 9.71㎞이다. 국도35호선의 울산광역시 구간 연장은 26.85㎞이며 모두 4차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