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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경관 기록화 사업은 지난 과거의 모습을 확인하고, 현재를 객관적으로 기록하면서,
미래 도시경관의 변화과정을 확보하는 도시 정체성 유지를 위한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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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 번영로
    번영로는 야음사거리에서 번영사거리, KBS사거리, 옥교사거리, MBC사거리, 병영사거리를 지나 효문역삼거리까지 이어지며 울산의 도심을 지나는 도로다. 연장은 7.38㎞, 폭은 50m이며, 대부분 왕복 10차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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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산로
    삼산로는 공업탑로터리에서 달동사거리, 번영사거리, 터미널사거리를 지나 태화강역까지 이어지는 직선상의 도로이다. 울산역과 울산시외버스터미널 등이 위치하고 있는 교통의 요지이며 울산의 신도심을 지나고 있다.삼산로의 연장은 4.21㎞, 폭은 30m이며, 왕복 10차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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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명륜로
    명륜로의 도로 연장은 1.91㎞, 폭은 20m이며, 왕복 4차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행 최대 제한 속도는 대부분 60㎞/h이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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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북로
    울산의 대표적인 강인 태화강과 평행하게 지나는 도로로 태화강의 북쪽을 따라 흐른다고 해서 강북로라고 불리고 있다. 강북로의 도로 연장은 4.47㎞, 폭은 20m이며, 왕복 4차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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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남로
    태화로터리에서 명촌교까지 이어진 직선 도로로 연장은 4.42㎞, 폭은 20m이며, 왕복 4차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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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돋질로
    돋질로는 남구 신정동 봉월사거리에서 출발하여 삼산동 명촌교남교차로에서 끝나는 도로로서, 울산시는 2008년 5월 울산시지명위원회에서 남구 소재 ‘돌질산’의 명칭이 ‘돋질산’으로 변경된 것과 관련하여 같은 어원을 가진 ‘돗질로’의 명칭도 ‘돋질로’로 최종 변경하였다. [출처]울산광역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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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성로
    학성로는 중구 성남동에서 출발하여 학성동 학성공원사거리에서 끝나는 도로로서, 왕복 2~3차로이며 성남동, 중앙시장앞 교차로, 학성삼거리, 학성공원사거리를 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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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산업로
    산업로는 울산광역시 남구 두왕동에서 북구 화봉동을 연결하는 도로이다. 연장은 21.42㎞로 울산광역시의 간선 도로 중에 가장 길고, 폭은 40m이다. 왕복 8차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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