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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경관 기록화 사업은 지난 과거의 모습을 확인하고, 현재를 객관적으로 기록하면서,
미래 도시경관의 변화과정을 확보하는 도시 정체성 유지를 위한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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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 경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의 총 연장은 416.05㎞이며 서울시에서 417.4~425.5㎞ 구간을 관리하고 있다. 차선은 왕복 4차선에서 10차선까지 다양하다. 경부고속도로의 울산광역시 내 구간 연장은 26.84㎞이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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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울산고속도로
    1962년 울산이 특정 공업 지구로 지정된 이후, 대단위 공업 단지가 조성되면서 수송로 확보를 위하여 준공되었다. 건설 자금은 전액 한신부동산주식회사에서 출자하였고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다. 1969년 6월부터 6개월 간의 공사 끝에 같은 해 12월 개통하였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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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해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는 대한민국에서 일곱 번째로 개통된 노선으로, 현재 부산 해운대구와 울산 울주군을 잇는 민자 구간과 울산과 포항구간, 삼척과 양양을 잇는 구간이 각각 개통되었다. 울산이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부산 및 포항으로 연결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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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도7호선
    국도7호선은 우리나라 동해안의 해안선을 따라 만들어진 도로로 동해안의 주요 지역을 연결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환경 등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의 원활한 이동을 돕기 위해 건설되었다. 울산광역시 구간 연장은 37.32㎞이며, 4차선이 18.07㎞, 6차선이 19.26㎞이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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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도14호선
    국도14호선은 2016년 기준으로 총 연장은 301.48㎞이며, 2차선 88.13㎞, 4차선 173.32㎞, 6차선 20.52㎞, 8차선은 10.18㎞이다. 국도14호선의 울산광역시 구간 연장은 33.98㎞이며, 2차선이 7.88㎞, 4차선이 21.70㎞이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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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도24호선
    국도24호선은 2016년 기준으로 총 연장은 376.96㎞이며, 2차선 244.91㎞, 4차선 123.73㎞, 6차선 4.55㎞, 8차선은 576m이다. 국도14호선의 울산광역시 구간 연장은 34.66㎞이며, 4차선이 33.06㎞, 6차선이 1.02㎞, 8차선이 576m이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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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도31호선
    국도31호선은 2016년 기준으로 총 연장은 623.87㎞이며, 2차선 486.22㎞, 4차선은 128.09㎞이다. 국도31호선의 울산광역시 구간 연장은 42.18㎞이며, 2차선이 13.89㎞, 4차선이 22.82㎞이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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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도35호선
    국도35호선은 2016년 기준으로 총 연장은 349.72㎞이며, 2차선 221.84㎞, 4차선 111.94㎞, 6차선 6.23㎞, 8차선은 9.71㎞이다. 국도35호선의 울산광역시 구간 연장은 26.85㎞이며 모두 4차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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