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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경관 기록화 사업은 지난 과거의 모습을 확인하고, 현재를 객관적으로 기록하면서,
미래 도시경관의 변화과정을 확보하는 도시 정체성 유지를 위한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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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 태화로터리
    태화로터리는 남산로, 강남로, 봉월로, 중앙로, 명륜로가 교차하는 5지형의 원형 교차로이다. 수목이 식재된 태화로터리 내부의 직경은 약 48m이며, 로터리 내의 차로는 5차선이며 진출입로에서는 차선이 늘어난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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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음사거리
    번영로와 수암로가 만나는 지점으로 야음삼거리였으나 야음시장으로 가는길에 신호를 받아서 사거리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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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여천사거리
    수암로와 장생포로가 만나고 산업로가 지나는 교차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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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천오거리
    산업로와 여천로, 신화로, 화합로가 만나는 지점의 오거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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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전교차로
    1960년대 영국이 개발한 교차로 통행 시스템이다. 신호가 없고 진입차량들이 한쪽 방향으로 빙빙 돌게 되는 특징을 가진 현대의 라운드어바웃(Roundabout)과 신호로 제어하고 우선순위가 진입차량에 있는 로터리(Rotary)가 있다. 세계적으로 신호등이 없는 라운드어바웃만 만드는 추세이다. 일반적으로 세 방향 이상의 도로를 원형 공간을 통해 연결한 것으로, 원형 공간의 중앙에는 통행을 금지하기 위해 교통섬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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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젊음의 거리
    울산의 중구 원도심 상권의 중심으로 젊은 층 고객이 많이 찾는 국내 최장 아케이드가 조성되어 있는 대중문화 복합문화거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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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세거리
    울산 중구 먹자거리에 있는 아케이드 쇼핑거리로서, 2011년에 조성되어 의류와 신발, 음식점 등의 점포가 밀집해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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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옥교공영주차장
    중구 원도심 내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중구청에서 만든 공영주차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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