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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경관 기록화 사업은 지난 과거의 모습을 확인하고, 현재를 객관적으로 기록하면서,
미래 도시경관의 변화과정을 확보하는 도시 정체성 유지를 위한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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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 세즈믄해거리
    울산동헌, 객사, 시립미술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갤러리, 소극장, 까페와 맛집이 들어선 1,000m에 이르는 중구의 예술 테마 거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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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구 문화의 거리
    문화의 거리는 옛 울산초등학교에서 시계탑사거리까지 일대 거리 공간을 말한다. 문화의 거리 일대에는 갤러리, 공방, 카페 등 문화 예술적 자원들이 자리잡고 있다. 울산의 원도심으로 역사적 자원이 풍부하다. 거리 공연, 전시, 축제 등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울산의 문화 예술적 중심지로서 역할뿐만 아니라 울산 시민들의 문화적 의식을 함양하는 데 의의가 있는 거리 공간이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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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업탑로터리
    문수로, 수암로, 봉월로, 두왕로, 삼산로 등 5개 도로가 교차하는 5지형의 원형 교차로이다. 공업탑로타리의 도로는 약 62m 폭의 4차선 도로로, 각 도로로 연결되는 구역에서 차로가 늘어난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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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번영네거리
    번영로와 삼산로가 교차하는 사거리로서 업무 및 숙박기능이 교차로에 입지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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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계탑네거리
    울산광역시 중구 중앙동의 학성로와 문화의 거리가 만나는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1966년부터 현재까지 울산 시민들에게 원도심을 상징하는 구조물이자 추억의 장소로 인식되어 있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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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두왕사거리
    두왕로와 남창로, 산업로, 온산로가 함께 모이는 사거리이다. 각각의 기점과 종점이 되어 4개의 노선이 명명된다. 사거리 위호는 동해선이 지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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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복로터리
    신복로터리는 울산고속도로, 북부순환도로[국도7호선], 남부순환도로, 대학로[국도7호선], 삼호로가 교차하는 5지형의 원형 교차로이다. 신복로터리 내부에 울산 제2공업탑이 있으며, 제2공업탑이 있는 내부의 직경은 약 52m이며, 로터리 내는 4~5차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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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서오거리
    수암로와 중앙로가 교차하고 대암로가 연결되면서 오거리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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