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재난심리회복지원사업

  • 재난관리
  • 재난심리회복지원사업
  • 재난심리회복지원사업

재난심리회복지원사업이란?

태풍, 호우, 가뭄, 지진, 화재, 붕괴, 폭발, 교통사고 등 각종 재난으로 심리적 충격을 받은 재난경험자에게 정신적·심리적 충격을 완화하고 후유증을 예방하며, 정상적인 일상생활사로 빨리 돌아갈 수 있도록 전문 심리상담을 실시하고 필요시 전문병원에 의뢰함으로써 사회병리현상을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합니다.

  1. 재난발생 최초 개입
  2. 상담진행 및 종결 심리검사 및 상담 진행, 종결 혹은 연계
  3. 추가 상담진행(재난 발생 1주기) 재난피해 상담자 추가상담 진행 등
  4. 정신건강 진료 연계 관심군 및 고위험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누구나 받을 수 있나요?

재난경험자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재난경험자란 재난이 발생하여 직접 피해를 입은 당사자를 비롯해서 경험자의 가족, 목격자 그리고 재난현장에서 구호‧봉사‧지원‧복구활동에 참여한 분으로서 심리적‧정신적 충격을 입어 외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분들을 말합니다.

어디서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우리 시에서는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위탁하여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1670-9512) 또는 방문하여 상담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울산광역시 중구 성안8길 71,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052-210-9521

본인 비용이 드나요?

재난심리회복지원사업은 정부와 우리시에서 상담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상담 받으시는 분이 부담하는 비용은 일체 없습니다.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재난관리과담당자 : 심성훈연락처 : 052-229-3633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